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Li Art Center LeadersBridge

CUSTOMER & SERVICE

뉴스

[경기신문]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30일 ‘고상지 콘서트’ 개최

  • 작성일  2020-07-20
  • 조회수  4071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30일 ‘고상지 콘서트’ 개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콘서트…이자원·김유성 참여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국민들에 위로와 감동 전할 것”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오는 30일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제공)
▲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오는 30일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제공)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30일 오후 8시 ‘고상지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반도네온은 아르헨티나 탱고음악에 주로 사용되는 소형의 손풍금으로 일종의 아코디언이며, 고상지는 손꼽히는 반도네오니스트이다. 작년에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전석 매진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그가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타리스트이자 아코디언 연주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자원, 베이시스트이자 기타연주자로 점차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유성이 함께 연주한다.

특히 아스토르피아졸라의 ‘누에보 탱고’를 비롯해 고상지의 자작곡도 공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반도네온과 비슷한 모양을 갖춘 아코디언의 듀오 연주 순서도 마련돼 탱고 명곡으로 손꼽히는 ‘El diaque me quieres’를 연주한다.

고상지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국민들에게 탱고라는 ‘한’이 담긴 음악을 통해 진심으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또한 그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공연은 반도네온과 기타, 베이스 구성의 트리오로 특별한 컨셉트이다”라며 “예전부터 로망이자 꼭 하고 싶었던 구성이다. 컨셉트는 목가적이며 라틴아메리카의 어느 농장 느낌이다”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 경기신문 = 신연경 기자 ]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