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Li Art Center LeadersBridge

CUSTOMER & SERVICE

뉴스

[경기신문] 한국 클래식 이끌 젊은 음악가들

  • 작성일  2020-03-24
  • 조회수  4614
국내외 주목 피아니스트 김상영·양윤희
활발한 활동 첼리스트 송민제·이정현
독주자 기반 쌓는 플루티스트 이수민
화려한 수상경력 자랑 바리톤 이규봉
 
■ 티엘아이 젊은 음악가 시리즈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가 ‘2020 티엘아이 젊은 음악가 시리즈’에 참여할 6명의 연주자를 선정했다.

지난 2018년부터 ‘젊은 음악가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는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최근 오디션을 통해 첼로, 성악, 플루트, 피아노 등 4개 부문에서 총 6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피아노 부문에서는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 재학하며 국내외 주요 콩쿠르 수상은 물론 수 차례의 협연과 오디션을 통해 실력을 입증 받은 피아니스트 김상영과 독일 함부르크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2014 베로나 국제 콩쿠르, 2016 모차르트 국제콩쿠르 등 해외 유명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피아니스트 양윤희가 선정됐다.

두 명의 음악가가 선정된 첼로 부문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포퍼 첼로 국제콩쿠르 1위 수상을 비롯해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며 팬덤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첼리스트 송민제와 줄리어드 음악원과 커티스 음악원을 졸업하고 윤이상 국제콩쿠르 1위, 리스트 개리슨 컴피티션(Liszt-Garrison Competition) 1위, 퀸 엘리자베스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하며 해외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첼리스트 이정현이 뽑혔다.

또 플루트 부문과 성악 부문에서는 드레스덴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현재 독주자로서 탄탄한 기반을 쌓고 있는 플루티스트 이수민과 이탈리아와 독일에서 수학하며 독일 뮌헨 ARD 국제콩쿠르 3위, 스페인 빌바오(Bilbao) 국제콩쿠르 3위, 이탈리아 레나타 테발디(Renata Tebaldi) 국제콩쿠르 2위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며 국내외 수 많은 무대에서 주역을 맡고 있는 바리톤 이규봉이 이름을 올렸다.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공연예술계가 사상 최악의 침체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실력있는 연주자들에게 독주회 기회를 제공해 클래식 음악계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켜온 ‘젊은 음악가 시리즈’가 가뭄의 단비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 무대에서 빛나는 활약이 기대되고 한국 클래식 음악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클래식 유망주들의 무대는 8월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만날 수 있으며 공연 일정은 추후 티엘아이 아트센터 홈페이지(www.tliar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민수기자 jms@

출처 : 경기신문(http://www.kgnews.co.kr)